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색동안과]DMC조은안과 녹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21:59

    >


    많이 선선해졌네요 .낮 1석은 시원한 후, 다이 부네요~!환절기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오우거의 매일은 상암동 상암동 DMC쵸웅 안과로 녹내장의 증상과 치료 관리 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보겠습니다.


    >


    내장이란 눈 속의 시신경이 어떤 이유로 인해 손상을 입고 시야가 좁아지는 질환을 이야기한다. 시신경은 처음에 손상되면 회복이 불가능하고, 녹내장 초기에는 자각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기 발견을 위해서는 증상이 없어도 정기적인 눈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녹내장 환자의 90퍼센트는 환자들이 느끼는 증상이 없다는 것이 중요한 사실임. 시야가 점점 좁아지고, 화기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보이는 것이 안타까움을 느끼고, 이곳에서 더 진행하면 시력이 떨어지고, 결국 실명에 이르게 됩니다. 녹내장의 약 10퍼센트에 해당하는 급성 녹내장은 눈에 갑작스런 통증이 있는 충혈과 함께 두통과 구토를 호소하고 시력이 떨어집니다. 또한 불빛 주위에서 달무리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회복이 되면 통증과 구토는 사라지지만 시야 일부가 보이지 않는 증상은 남을 수 있고 회복이 늦어질수록 이러한 시야 결손 정도가 심해집니다.


    >


    우리과인라를 비롯한 Japan, 중국 등 아시아에서는 "정상 안압녹내장"이 꽤 많습니다. 안압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시신경이 압박되어 손상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이 이야기에 진행되기 전까지 환자분들이 느끼는 자각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기검진을 통해 녹내장을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2,30대 젊은 분들도 녹내장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 최소 1년에 한번은 안과를 방문하고 기본적인 검사를 받는 게 좋겠어요


    >


    녹내장은 무서운 병이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정기적인 검사로 얼마든지 관리가 가능할 것이다!!!


    녹내장 치료는 약물요법, 레이저 치료, 수술 등으로 과인이 억제되지만 녹내장은 한번 진단되면 지속적으로 평생 동안 치료해야 한다. 안압을 적절히 조절함으로써 더 이상의 시신경 손상과인 시야 및 시력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녹내장이 생기면 수술적인 비법으로 많은 치료를 하고, 그 예후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의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최근에는 녹내장 안약으로 안압을 조절하면서 치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안압, 또한 정상 안압일지라도, 더 이상의 시신경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안압을 낮추는 안약을 넣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녹내장 전문가가 있어 끊임없이 다닐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안과를 선택하고 약물치료를 하며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면 더 이상의 시야 결손을 막고 좋은 시력을 동반한 질 높은 생활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


    폐쇄각 녹내장이 발생하여 안구 내 방수가 순환되는 경로가 막혔을 때 홍채 가장자리에 레이저를 쐬어 방수가 빠지는 배출통로를 만들어 안압을 하강시키는 시술로 어떻게든 급성 역시는 만성 폐쇄각 녹내장 치료에 이용됩니다. (전체, 녹내장의 약 하나 0%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수술은 국소 마취제를 점안한 뒤 가지고 치료 후 1시적으로 안압이 상승할 수 있어 각막 손상으로 인한 안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드물게 전방 출혈 및 다 포도막염 등이 발생하여 약간의 시력 감소가 쟈싱타 날우쟈 신, 대개는 수 1내에 나쁘지 않게 됩니다. 어두운 곳에서 역시는 근거리 작업 등 동공이 중등도로 확대되어 발생할 수 있는 급성 녹내장 기회를 moning 낼 수 있습니다.


    >


    섬유주 절제술은 오랫동안 모두 녹내장 치료에 있어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수술적 비법이라고 합니다. 섬유주 절제술은 안구 내 결막 밑에 방수가 적당히 빠지는 통로와 여과포(물주머니)를 만들어 안압을 조절하기 위한 수술이라고 합니다. 녹내장 자체를 없애는 수술이 아닌 다른 비법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안압을 조절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


    >


    녹내장 치료 후의 평소 생활습관도 주의해야 합니다.안약이 불편하더라도 눈을 강하게 비벼서 자신의 기분대로 안약의 사용을 중지해서는 안됩니다. 수영할 때는 반드시 물안경을 찾아야 하고 웨이트 등의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후당 의사와 반드시 상담해야 할 것입니다. 지와지와 무거운 이빨 등을 올리는 동작은 안압을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검진! 말할 수 있습니다.


    >


    "아무 증상 없이 찾아오는 녹내장,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 발견할 수 있다면 더 이상 무서운 병이 아닙니다. 1칙브토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더 이상 진행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암동 MBC 신사옥 근처에 있는 디엠시초은안과에는 녹내장 전문 안과 전문의가 두 명 있습니다. 상암동, 망원동, 성산동, 은평구 수색에서 가까운 DMC초은안과, 대학병원급 검사장비, 교수출신 안과선생님이 계신 전문병원을 보시면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은 불편없이 물어봐주시고, 부담없이 진료하실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