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데이터베이스 자격증과 취업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0:12

    안녕, 주들.이번 포스팅은 데이터베이스(DB) 분야의 취업과 자격증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


    데이터베이스의 개념을 간단하게 예기하면 데이터 집합이고 데이터를 집합하는 것은 정리해 놓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기 위한 형태, 시스템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도서관을 의견하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즉, 활용하기 위해서 데이터 수집, 보안을 위한 권한별 액세스 백업, 데이터베이스 보호(데이터베이스를 공격하는 비결도 많습니다.) 등을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데이터베이스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현재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관계형 DB, 오라클사의 DB입니다. 마치 안드로이드폰 충전단자가 다른 회사끼리도 공유되고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


    경력 선호 현상=모든 직업은 경력자를 선호한다.하지만 IT분야에서도 특히 경력자를 선호하는 직군이 DB계열입니다.원인을 조사한 묘은쵸쯔)데이터베이스의 중요도 2)DB시스템 관련 인재의 기술력이 낮은 경우 타카 sound3)자격증 소지자 부족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즉 기업의 입장에서 중요한 무형자산인 데이터와 DB시스템을 함부로 맡길 수 없는 상황이다.


    >


    학생 입장에서 준비할 사항의 기본 확인 -> SQL, JAVA, JSP 데이터 처리, DB 시스템을 배우기 전에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데이터 처리 방식을 쉽게 배울 수 있어야 한다.SQL은 DB관리의 핵심으로 JAVA 자체 JSP를 활용한 모바일 앱, 웹 프로그래밍을 통해 데이터 처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학습하기 편해서 추천합니다.


    >


    DB자격증 준비 및 실무훈련 단계=DB관련 자격증은 난이도에 따라 OCA, OCP, OCM과 본인으로 나뉘며 OCA는 그렇게 쉽고(큰 의미가 없고) 반대로 OCM은 어렵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접근이 어렵고 OCP가 가장 접근성이 높습니다.취득을 위해서는 정해진 교육 때 때 이수 E-KIT, 리처드 바우처 구매 시험 통과 이 모두 만족되어야 하고 자격증이 갖는 의미는 1)기본적인 이해는 가지고 있다.2)대기업의 입장에서 자격증 소지자를 언제나 그랬듯이 아름답고 외주와 프로젝트를 더 받아 올 수 있다는 의미를 갖게 됩니다.여기에더해서데이터베이스를다루어보고관리,운용처럼실무에서많이발생하는문제점해결등을함께공부하는것이데이터베이스취업의핵심이됩니다.


    >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1. 데이터베이스의 로이 보이라는 실무자 2., 중견 기업 이상이 취업 준비하는 청도 공센(비전공자 혹은 기본 능력이 충분한 전 공 생각은 기초부터)관련 실무가의 난이도가 낮지 않고 전문의로 인식이 되고 있을 정도로 준비 과정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내가받을가치를위해서노력할수있는,아니면공부가왜필요한지아는사람에게다가가겠습니다.관련 상 뒤 및 교육 문의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forms/M424frqtbKOZ1Q1D2



    댓글

Designed by Tistory.